자유게시판

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 부자 관련 조형물 많은 공원 솥바위 철교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-07-06 08:44

본문

안녕하세요.
부산·경상도 여행전문 블로거 리오미 입니다.

좋은 기운 얻어 가는 부자 1번지 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 포스팅합니다.

부자 관련 조형물이 많은 황금 1번지! 볼거리 가득 ~ 좋은 기운 듬뿍~ 의령 가볼 만한 곳!!

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리

주소 :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리 259 운영시간 : 상시운영 휴무일 : 연중무휴 입장료 : 무료 주차 : 무료

주차 정보

역사문화테마파크 주변으로 주차 공간이 많으니 여유 있게 주차가 가능합니다.

의령역사문화테마파크

안내도를 보다시피 제법 넓은 공간 입니다.
의병광장 솥바위 철교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알차고 풍부한 나들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.

의병광장

의병광장에서는 곽재우 장군의 동상과 의병들을 기리는 기념비 를 만날 수 있는데요.
곽재우 장군은 뛰어난 지략과 전술로 진천루에서 크게 승리하는 등의 업적을 남긴 인물 입니다.

충정을 의미하는 무궁화도 피어 있어서 의병공원에서는 호국선열의 용기와 희생에 깊은 감사와 존경심을 품게 되네요.

의병공원에서 도보로 약 2분만 가면 바로 루가 나오는데요.
루는 곽재우 장군이 전투에서 승리한 기념으로 세워진 누각 입니다.

누각 위로 올라가면 남강의 멋진 경치와 철교의 전경이 어우러져 보이면서 장관 을 이룹니다.

철교

철교는 의령군과 함안군 사이를 흐르는 남강을 가로질러 설치된 철제 다리 인데요.
길이는 259m 폭은 6m입니다.
바로 그때만 차량 통행도 가능했는데 현재는 보행자와 자전거만 통행할 수 있어서 주의 깊게 철교를 걸어볼 수 있습니다.

철교의 구조가 특이 한 점을 발견이용 가능한데요.
직선으로 된 여러 개의 뼈대 재료를 삼각형이나 오각형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구조물 형태라고 하는데 일명 트러스 구조 라고 해요.
보기도 좋고 엄청 튼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
솥바위

철교에서 도보로 약 3분만 가면 의령 솥바위 가 나오는데요.
이곳에는 전설이 내려오는데 솥바위를 중심으로 반경 8km 이내에는 부귀가 끊이질 않는다고 전해져오는데 실제로 솥바위 반경 20리 안에 삼성, 엘지, 호성 그룹의 창업주가 출생하였으니 결과적으로 예언이 현실 이 되었다고 해요.

가까이에서 본 솥바위의 모습 인데요.
부자 1번지로 불릴 만큼 좋은 기운만 있는 게 아니라 풍경도 너무 멋지고 신비 스럽습니다.
이곳에 많은 분들이 소원을 빈다고 하시네요.
저도 여기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.

의령 여씨 향제시도록 및 시조 제단비

『의령 여씨 향제시도록 및 시조제단비』 라는 한옥 건축물이 있는데 시조제단비를 설치한 이유와 제사의식에 대한 내용 등을 상세하게 기록한 문서 라고 해요.
가문의 제사와 관련된 지역별 가문의 참여율, 자금 내역 등 경제 상황들이 기록돼 있다고 하는데 이런 조상을 모시는 제사의식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부자가 많이 나진 않았을까 하는 생각 도 잠깐 해보았어요.

의령 역사문화테마파크

공원에 도착했는데요.
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건강길과 부자길 이라고 적힌 조형물과 산책로를 만날 수 있어요.
건강해야지 열심히 일할 수 있고 부자도 될 수 있으니 산책길 을 한번 걸어 봅니다.

산책길을 걸으면서 공원에 예쁜 모습도 만날 수 있고 돌탑을 쌓으면서 각자의 소망을 빌었던 흔적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.
저도 소망을 담아서 돌탑도 쌓아봅니다.
부자관련 조형물

부자 관련 조형물이 많은 공원 안쪽으로 도착했어요.
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게 황금색 동전 조형물 입니다.
왠지 행운을 줄 것만 같은 조형물이 많으니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.

미국에서 사용된 동전을 모아둔 조형물이나 우리나라의 동전 역사를 모아둔 조형물, 복주머니 등 금전 관련된 조형물 이 많이 보였는데요.
여기서 각자 원하는 소원을 빌면서 부자의 꿈도 마음속으로 간절히 바라봅니다.
의령 출신 회장님등 연역표

이 지역 출신 회장님들의 연혁을 시설물로 만들어 놓았는데요.
각 기업과 회장님들의 철학과 삶의 흔적이 적혀 있어서 천천히 읽어 보았어요.

솥바위가 사진이 걸린 곳은 부와 건강과 사업의 성공을 바라면서 소원을 비는 명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.
산책길

산책길도 양옆에 재물을 상징하는 노란 황금 사철나무 를 심어놓아서 마음이라도 넉넉하고 여유로워지는 것 같아요.

7월은 언제나 덥죠. 의령은 특히 더운 것 같더라고요. 더운 날에 공원을 산책하기 힘들 때 간간이 쉼터도 조성되어 있어서 공원을 둘러보다가 휴식도 즐길 수 있었어요.
미로체험장

쉼터에서 조금 쉬다가 다시 발걸음을 옮겨보니 측백나무로 만든 미로체험장 이 보이네요.

켜켜이 심어진 측백나무 사이로 미로 탈출을 해보았는데요.
꽤 재미있었어요.
그늘도 많이 있어서 힘들지 않게 미로 탈출을 즐길 수 있었어요.

벌개미취

공원에는 진분홍색 페튜니아 꽃이 아름드리 피어 있고 대표되는 마스코트인 풍차도 보입니다.
이곳에서 작은 행복을 이해가 되었어요.

전부 약 1시간 반 정도 둘러보았어요.
솥바위, 루, 의병광장 등 공원 인근에 볼거리가 많고 가볍게 산책하는 마음으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.
'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곳'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좋은 기운이 있는 곳이니 각자의 소원을 담아서 방문해 보시면 여유로운 하루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.

공원 내에 솥바위, 의병광장, 철교 등 다양한 볼거리 부자 관련 조형물이 많은 황금1번지 공원 선글라스나 편한 운동화 필수

주변 볼거리 의령곤충생태학습관 의병박물관 의령구름다리

공감 서이추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.
부산·경상도 여행전문 블로거 리오미 였습니다.

대표번호1533-8047